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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관리

일의 중요도 나누기

by 미내결 2023. 7. 25.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의
내용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하루동안 할일이 너무 많다고 느껴지는가요?
할일에 치이다보니 
오히려 제대로 처리되는 일도 없이
일이 쌓여만 가지는 않는지요?
 

[일을 4가지로 분류하기]

이럴때는
일을 아래 4가지로 구분해보세요.
그리고 1~4번 순으로
일처리를 합니다.
 
1. 중요하고 급한 일
2. 중요하나 급하진 않은 일
3. 중요하지 않으나 급한 일
4. 중요하지도 않고 급하지도 않은 일

 

위의 도표를 그린후
오늘 할일을 표시합니다. 
도표는 마음속으로 그려도되나
오늘 할일은
노트나 핸드폰에
꼭 기록을 해야합니다. 
우리 기억력은 생각보다
믿을게 못됩니다.
 
그런후
(1)번으로 표시된 일들을 먼저하고
그다음은 (2)번 일들,
다음은 (3)번 일들
마지막으로 (4)번 일들은
과감히 오늘 일과에서 삭제합니다.
 

[주의점과 Tip]

1. 중요도와 급함은 
개인들의 가치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에 따라 표기하면 됩니다. 
 
2. 자신에게 솔직해야합니다.
핑계나 합리화를 하지맙시다.
'오늘 열심히 살았으니
게임 한시간만 하자'
제가 어제 바로 이랬습니다;;
 
3.중요하고 급한 일이
여러개라면
시간이 가장 적게드는 일부터 합니다.
일단 하나를 완수하게되면
기분도 좋고 다음 것도 수행할수 있는
동기부여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
'어머니께 전화드리기'를
3분만에 완료했습니다.
(이런 일은 길면 더 좋구요 ^^)
어머니가 기뻐하시는 걸
느낄수 있었고
가장 중요한 일 하나도
완수하였네요. 
 
4. 중요하지 않은데, 급한 일에
우선순위에 둬서는 절대 안됩니다.

갑작스런 회의, 자료요청등은

처음에 어렵겠지만 

과감히 거절해야합니다.

(물론 회사원으로 성공하겠다는
목표가 있는 분들은 이것이
중요하고 급한일입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그런 목표를 가진분들을 위해
내 시간을 낭비하지는 맙시다.)
 

5. 실제로 한번 해봅니다.